□ 2023년 5월 4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이선아)에서 2023학년도 JIKS 창의력 페스티벌이 열렸다.
○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의 건전한 인성 발달을 도모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과학적으로 생활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해 실시한 창의력 페스티벌은 1인 1과학 선택 활동 및 학년별 창의·과학체험부스로 기획, 진행되었다.
○ 자신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에어로켓을 만들고 발사와 함께 창의력페스티벌의 개회를 알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 학년군별로 과학상상화 그리기, 4컷 과학 만화 그리기, 나만의 어플리케이션 설계하기 등의 대회를 실시하여 시각적인 매개체를 통해 문제 상황을 과학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곤충캐릭터 만화경, 균형잡는 사자 오뚝이, 팬플릇 만들기, 4륜 프로펠러 오토마타, 태양광 선풍기, 오르니톱터 등 12가지 학년별 창의·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일상생활 속 간단하지만 신기한 과학체험을 통해 JIKS 학생 모두 1일 꼬마 과학자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 특히 이번 행사는 모든 체험 부스 활동을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의 협력으로 계획, 실시되어 영어, 과학, 수학, 미술 등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이선아 교장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는 과학적 활동을 통해 뇌를 일깨우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앞으로 학교에서 학생 한명 한명이 각자의 분야에서 인재가 되기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과 지원을 하겠다”라는 응원의 말을 전하였다.
○ 행사 관련 영상은 직스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CqStF6GKpRs&t=1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