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SMP Negeri 2 Purwokerto학교의 한국 학교 체험학습' 2일간 진행
  한혜진   |   등록일   2018-05-08   |   조회   314

<SMP Negeri 2 Purwokerto31명의 학생들이 파푸아 전통춤을 추고 있는 모습>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이하 jiks)에서는 5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Jawa Tengah에 있는 SMP Negeri 2 Purwokerto 학교장의 인솔 하에 학생 31명과 교직원 3명 등 34명이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를 방문하여 한국 학교 체험 학습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실시한 SMP Negeri 2 Purwokerto 학교의 한국어 체험 행사는 평소 학교에서 5개 외국어 과정을 의무적으로 학습해야 하는 학생들이 한국어 학습 능력을 현지에서 체험하여 한다는 학교 방침에 따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학생들과 함께 동일한 교실에서 학습하면서 한국의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식전행사에서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에서는 7학년 여학생의 댄스팀 공연, 8학년 이희곤 학생의 피아노 독주 연주, 11학년 강민서 학생 외 9명이 준비한 공연으로 SMP Negeri 2 Purwokerto 학교 학생들을 환영하였다.

 

SMP Negeri 2 Purwokerto 학교에서는 그동안 준비한 아리랑을 연주하여 학생들로부터 갈채를 받았으며, 인도네시아 전통춤인 파푸아 전통춤과 K-POP 댄스도 선보여 나래홀를 가득 매운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학생 및 관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12일 동안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교실에서 학생들과 함께 학습활동을 함께하고 마지막으로 김밥 체험을 실시하여 한국의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양교는 정기적으로 교환학습을 실시하여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은 인도네시아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SMP Negeri 2 Purwokerto 학교의 학생들 역시 한국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로 하며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의 교육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내다 봤다.

 

자카르타한국국제하교(이하 jiks)에서는 이번 SMP Negeri 2 Purwokerto한국 학교 체험 행사를 통하여 변화된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새로운 체험 학습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으로 내다 봤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 학교 홈페이지(www.jiks.com) 공지사항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JIKS U12 축구팀 JSFA시즌 (U12D) 및 Greenfields Cup 우승
이전글   2018 초등 창의력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