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대구교대생 교생실습 실시
  현명화   |   등록일   2018-10-19   |   조회   274
Gallery Image
Gallery Image

JIKS, 대구교대생 교생실습 실시

20181015() ~ 1019() 5일간 대구교육대학교 2학년 학생들의 교육실습이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백우정)에서 실시되었다. 대구 교대와 MOU체결로 매년 1회 교생들이 JIKS에서 교육 실습을 받고 있다.

JIKS초등은 교생 실습을 통해 교생들이 미래 교사의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와 지도교사의 조언, 대표 교사 우수 수업 시연, 재외한국학교 교사의 역할과 해외생활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생들이 교직과 수업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교직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였다.

13명의 교생들은 15일 첫 날 학생들과 함께 인사를 한 후, 학생과 교생이 함께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실습을 시작하였다. 각 학급당 한 명씩 배치된 교생들은 학습지도, 생활지도, 학급경영, 학교업무 등 교사로서의 전문적인 자질 향상을 위해 많은 것을 배워나갔다. JIKS 초등학생들도 교생선생님들과 점심도 먹고, 쉬는 시간 함께 놀이도 하고 이런 저런 고민도 상담할 수 있어 학교생활이 즐겁고 특히 교생선생님들이 열심히 준비한 수업을 통해 즐거운 공부를 할 수 있었다.

 

실습에 참가한 최실화 교생(대구교대 음악교육과 2학년)제 인생의 첫 수업을 JIKS에서 하고 훌륭하신 선생님들의 수업을 참관하며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JIKS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영어중점교육을 보고 아이들의 뛰어난 영어실력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는 소감을 밝혔다.

JIKS는 매년 교생 실습을 통해 앞으로 교사가 될 교육대학교 학생들에게 모범적인 교육 활동 사례를 알리고 아울러 글로벌 시대에 맞는 교사의 자질 함양을 위해 교생 실습 운영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Gallery Image     Gallery Image    
Next   친구 사랑의 날 운영
Prev   2018 JIKS Spelling Bee 대회 개최